이렇게 해야 없는 매출이라도 나올수 있습니다(부제 : 온라인판매 채널 다각화로 판매확보)

이렇게 해야 없는 매출이라도 나올수 있습니다(부제 : 온라인판매 채널 다각화로 판매확보)

셀러도우미 0 1,378 2021.10.07 01:30

안녕하세요.

위너셀러 셀링in TV 입니다.

저도 유튜브에 채널을 만들려고 채널명으로 고민을 했으나,

셀링in TV 로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온라인판매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거나,

스마트스토어 한개만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위탁판매를 하거나 부업으로,

온라인판매를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것 같습니다.

얼마만큼 상품이 늘었는지

위너셀러에서 요가복으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301acee7406ed95f00bee5c20e8ff60_16335360487232.png[출처] 위너셀러 > 키워드 정밀분석

요가복으로는 30일 키워드조회수가 79,870회이지만, 등록된 상품수는 2,035,747건이 넘습니다.

25배가 넘는 상품이 있다는것이고, 상품이 경쟁력이 있거나 마케팅을 잘하는 기업이 아니고서는 판매를 기대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케팅비용을 쓸수 있는 여력도, 상품판매가를 낮추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해답은 고객에게 더 많이 보일 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물론 랭킹을 올리는것이 제일 중요하지만,

이부분도 쉽지는 않습니다.

패션카테고리는 가장 시장성이 크지만 그만큼 진입장벽도 낮고 경쟁자도 많은 레드오션중에 레드입니다.

이 시장을 분석해보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보일 수 있습니다.

위너셀러 상품분석 및 매출통계에서 요가복으로 상품분석을 해보도룩 하겠습니다.

a301acee7406ed95f00bee5c20e8ff60_16335360865878.png[출처] 위너셀러 > 상품분석 및 매출통계

첫페이지 리스트에 단독상품은 거의 없고

가격비교 묶음상품이 대다수 입니다.

가격비교는 같은 상품에 대해서 여러판매자 및 여러상점이 가격순으로

비교할수 있는 네이버에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패션상품은 품절이나 단일판매 수량이 많지 않은 카테고리인데,

효율이 떨어지는것을 감수 하더라도 많은 판매처에 노출을 합니다.

그만큼 경쟁이 심하기 때문입니다.

그라고 판매채널마다 노출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생각하지도 못하 판매채널에서 첫페이지에 나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설명드린바와 같이

이제 시작하시는 셀러분들은 상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상품이 많은 중소셀러들도 경쟁력있는 상품만 선별하여,

최대한 많은 채널에 판매를 하여야 합니다.

잠깐 판매채널을 크게구분하자면

- 오픈마켓

- 소셜커머스

- 종합몰

- 홈쇼핑 온라인채널

- 복지몰 또는 폐쇄몰

- 전문몰

- SNS 판매

- 네이버커머스

- 밴드 및 까페판매

- 공동구매 사이트

- 블로그나 까페 등의 개별 판매

- 해외판매

- 자사 쇼핑몰

등등 상당이 많은 판매채널이 존재하며,

거의 모든 플랫폼이 가입비보다는

판매수수료를 받는곳이 많습니다.

왜 스마트스토어만 고집하시나요.

스마트스토어가 수수료도 낮고

운영비도 안들어서 많이들 선호하시지만

스마트스토어 하나만 운영해서는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혼자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저 많은 사이트를 언제 등록하고 관리하냐고 하시겠지만,

일일이 등록하고 관리하는것이 아닌

프로그램으로 상품등록, 배송, 고객응대를 하기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습니다.

셀메이트, 샵링커, 플토, 사방넷 등 비교적 큰 프로그램부터

이지셀러, 셀러허브, 이지위너 등 조금 심플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물론 공짜는 아니지만, 들어가는 시간을 비용으로 생각하시다면

정말 아무것도 아닌 비용입니다.

보통 상품등록관리, 주문배송관리, 클레임관리, 재고관리가 기본적인 기능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 보시면서 본인에 맞는 심플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a301acee7406ed95f00bee5c20e8ff60_16335361191193.png[출처] 네이버 > 쇼핑몰통합관리 조회화면

사방넷 기준으로 본다면 400여개가 넘는 연동판매처가 있습니다.

상품한개로 400여곳에 노출을 한다면,

판매가 될 확률은 상당히 높아 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을 드리자면

모든 판매처에 같은 상품명을 사용하지는 마시고 조금씩 상품명을 판매채널에 맞게

변경하여 등록해주시는것과

각 채널별에서 공급하는 할인쿠폰을 이용하시기를

말씀드립니다.

노출되는 로직이 플랫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a301acee7406ed95f00bee5c20e8ff60_16335361511987.png[출처] 위너셀러 > 상품명 키워드 매칭 > 등록

이렇게 분석관리 프로그램들을 보시면 각 채널별로 상품명을 다르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을 드리려면 많은 지면을 써야 되기 때문에 다음에 좀더 심도있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스토어만 고집하시지 말고 많은 채널에 판매를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

★꼭 읽어주세요★

끝으로 위의 글이 홍보글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위너셀러 관계자가 맞습니다.

위너셀러를 만들게 된것이 직접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판매할 때

랭킹과 시장분석을 위해서 만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판매분석 및 키워드 분석을 할때 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분석을 하면서 판매를 하기때문에 여러분에게 공유하는 마케팅팁도

프로그램이 기반이 되어서 이야기 해드리기 때문입니다.

너무 불편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오픈마켓 판매를 할때

이런생각도 하는구나라고 좋은 생각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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