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의 주 매출 고객 유형

요식업의 주 매출 고객 유형

핑크펭귄1347 0 11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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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식업의 주 매출은 VIP 즉 단골 고객입니다.
요식업이 아니더라도 오프라인 매장은
단골고객이 가장 중요하죠 그럼 그 단골 고객은 어떻게 만듭니까?

 

 

맛이 좋아서 단골이 되거나
분위기가 좋아서 단골이 되거나
서비스가 좋아서 단골이 되거나
직원 응대가 좋아서 단골이 되거나
등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단골이 됩니다.
그럼 여기에서 공통점은 뭘까요?

 


당연히 신규고객이 들어와서 만족하고 간다 라는 것입니다.
만족해서 돌아갔기 때문에 
다시 또 오는 것이고 지인에게 추천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 신규고객은 어떻게 올까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 길거리를 지나가다
2. 지인의 추천을 받고
3. 인스타와 페이스북 등의 SNS를 보고
4. 네이버 지도를 보고

 

 

자 그럼 여기에서 어떤 케이스가 가장 많을까요


지금까지는 길가다 들어온 손님, 지인추천 
이렇게 두가지가 가장 많았을 것입니다.
그중 길가다 들어온 신규 손님이 가장 많았을껍니다.

 

그래서 목좋은자리를 비싼 권리금 내고 들어가잖아요?

 


그럼 여기에서 특징을 한번 볼까요?


1. 길거리를 지나가다 들어오는 고객
 - 길거리를 다니다 간판을 보고 오는 케이스입니다.
 

2. 지인의 추천을 받고
 - 이 경우는 000음식이 먹고싶은데? 라고 누군가 물어 봤을때 본인이 갔던 맛있었던 매장을 추천해주는 형식입니다.

 

3. 인스타 페이스북 등 SNS를 보고
 - 언젠가 한번 가야지? 라는 생각으로 남겨놨다 기억이 나거나 보고 난 이후 주변을 가게 되었을때 가는 유형입니다.

 

4. 네이버 지도를 보고
 - 예시로 탕수육이 먹고싶은데 어디 갈 곳 없나? 싶을때 주변에 중국집을 검색해서 가는 유형입니다.

 


이 특징과 상황에 맞춰서 결정을 하는 것이 소비자들 특징입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들어오는 1번의 경우
생각이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3번과 4번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왜냐하면 요즘은 어? 저기 가볼까? 하고 네이버든 인스타던 검색을 합니다.
평점 혹은 메뉴등을 확인하고 들어가려 하는게 요즘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걸어 들어오는 사람을 유지하며
3번고 4번을 신경쓴다면
신규 고객은 자연스럽게 늘 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딜가나 SNS를 다들 하시는 것이고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하시는 것이죠

 

 

그럼 이 두가지중에는 어떤 것이 실질적인 매출이 높아지고
어떤것이 신규고객을 많이 데려 올 수 있느냐는

 

현 상권에 대한것이나 업종 카테고리별로 다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카톡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호 : 010-3424-9812
카톡ID kimhoon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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