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가 방영된 시점이 언제인지 혹시 기억하시나요?
방영된 기점은 9월 중순 시즌 마지막은 10월초였습니다.
그럼 24년 9 - 10 월의 강남맛집으로 네이버에 검색하면,
1구좌인 플레이스에 해당 방송에 출연한 셰프들의
파인다이닝 매장이 1페이지에 다 올라와 있었습니다.
지금 강남맛집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것은 고깃집이 먼저보입니다.
대부분 지역의 맛집들은 다들 똑같이 파인다이닝이 보이는 것이 아닌
고깃집, 샤브샤브, 분식집 등 보통 익숙한 매장이 올라와 있을것입니다.
자 그럼 방송의 여파로 어떻게 사람들이 파인다이닝을 찾았는지 확인한다면
어떤 부분이 플레이스의 순위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찾았을지 상상해보면
1. 방송을 보고 셰프의 음식이 먹어보고 싶어집니다.
2. 그 매장을 방문하고 싶어서져 검색합니다.
3. 플레이스로 들어가 메뉴판등 금액등을 확인합니다.
4. 예약을 하려 했지만 이미 예약이 가득 차있습니다.
5. 웨이팅으로 기다리기도 힘들거 같다고 판단합니다.
6. 다음에 가야지라는 생각과 잊어버리지 않게 저장을 해놓습니다.
이런 바이브로 사람들이 흑백 요리사의 셰프들의 가게를 찾고 계획을 했을 것입니다.
자 그럼 여기에서 플레이스 로직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플레이스 클릭량
플레이스 체류시간
플레이스 예약자
플레이스 저장하기
이렇게 4가지가 늘었기 때문에 플레이스 순위가 다들 올랐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약을 하면
검색을 많이하고
클릭을 많이하고
체류시간이 길어야하며
예약 및 저장하기라는 행위가 있으면 플레이스 순위는 오른다가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늘리기위해서는
쿠폰, 당근, 인스타, 체험단, 기자단, 카페바이럴 등등 이 있습니다.
물론 리워드나 리뷰작업이 필요한 경우도 있겠지요
또한 이는 2월 기준 벌써 4개월이나 지났기 때문에 현재로직은 또 바뀌어 있는 상황입니다.
로직은 항상 가설을 세우고 그에 맞춰 테스트하고 찾아봐야 확인 및 해결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카톡주세요
제가 알고 있는 부분에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번호 : 010-3424-9812
카톡ID kimhoon1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