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우선 채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인스타의 경우
연령대가 다양하다(10대 ~ 50대)
사진, 동영상 등의 비주얼 콘텐츠를 메인으로 한다 (중요)
또한 심심할때도 본다 (중요)
네이버 지도
네이버는 국내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사용한다.
지도 즉 길찾기가 목적인 사람들이 메인이다.
필요할때 사용한다 (중요)
이러한 서로의 색깔이 다릅니다.
그래서 어떤 걸 해야할까? 라고 물어보시면
매장의 특색별로 다르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깊게 말씀드리면 너무 많습니다.)
1. 위치가 알려지지 않으면 사람들이 오기 힘든 곳이며
인테리어, 맛, 뷰 등이 특색이 있는 것이 2개 이상일 경우
(물론 다 좋으면 당연히 좋습니다.)
2. 위치가 메인상권에 조금 떨어져 있거나, 메인 상권이라도 다른 매장에 밀리는 경우 등
인테리어, 맛, 뷰 등이 특색이 크지 않는 경우
(물론 다 좋으면 당연히 좋습니다.)
이러한 특색에 따른 방식
1번의 경우는 인스타가 효과가 있습니다.
장점
- 멀리서도 고객이 끌어진다.
- 여행 관광지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다(만족을 못하고 가더라도 고객이 온다)
단점
- 전환율이 낮은 편이다. (사람들이 보고 읽었을때 매출로 이어지기 어렵다)
- 나이 타겟이 안맞으면 의미가 없다.
2번의 경우는 네이버 지도가 효과가 있습니다.
장점
- 전환율이 매우 높다 (사람들이 보고 읽었을때 매출로 이어지기 쉽다.)
- 주변의 신규고객 및 단골 고객을 늘릴 수 있다 (특히 음식집을 지도로 검색할때는 가까운 곳을 가기위해 검색하기 때문)
단점
- 지역이 멀경우 고객이 유입되기 어렵다.
- 주변 사람이기 때문에 재방문의 요소(음식의 맛, 서비스 등)이 없다면 신규고객 이후로는 재방문이 어려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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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진단: 판매 가능성을 높이는 구조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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