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네이버 마케팅의 차이

인스타 네이버 마케팅의 차이

핑크펭귄1347 0 27 02.14 13:18

인스타와 네이버의 마케팅은 차이가 난다의 수준이 아닌 결이 다릅니다.


인스타

 - 감성 홍보 / 트렌드 확산

 - 해시태그, 알고리즘, 피드 / 릴스 

 - 10 - 40 대 / 감성 소비층 (충동적임)

 - 짧고 직관적인 내용 (사진, 영상)
 - 설명이 대부분 부족함

 - 충동적인 구매 , 트렌드로 인한 구매


네이버

 - 정보제공 / 검색기반

 - 검색 키워드 / 플레이스, 지식인, 쇼핑

 - 30 - 60 대 / 정보 탐색층

 - 텍스트 중심의 질적인 정보

 - 정보 상세제공

 - 신뢰도 있는 구매 결정력


이러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를 어떻게 잘 사용하느냐가 문제이고 

둘다 같이 하면 당연히 좋습니다.

자신이 하는 타겟층에 맞추어 작업하는 것이 중요하며

두가지를 같이 쓴다면


인스타 - 트렌드 확산 / 감성홍보 (즉각적인 콘텐츠)

네이버 - 검색노출 / 신뢰도 확보 (구매 / 방문에 결정력이 있음)
 

인스타로써 관심을 가지게 만들고 

네이버로 백링크를 연결하여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만들어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 효율적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카톡주세요


카톡 : kimhoon1915


Comments